부산 세탁소 : 꿈을 찾은 온일덕’은 어떤 책인가?

‘부산세탁소’를 운영하기 전에 나는 그저 흔들리는 여성에 불과했다.

그리고 ‘부산세탁소’와 함께, 나의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주인공 온일덕은 어렵게 일군 ‘부산세탁소’를 운영하며 드디어 행복을 맛보았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착각이었다. 부산세탁소라는 작은 세계를 통해, 헛헛한 감정과의 싸움에 이어 주체성을 되찾는 여정에서 얻은 인생의 깨달음에 관한 스토리… 독자를 부산세탁소의 여행으로 초대한다.

추천사

<부산세탁소: 꿈을 찾은 온일덕>은 한 여성의 깊이 있는 인생 여정과 그 속에서 꽃피우는 꿈과 행복에 관한 감동적인 서사이다. 온일덕, 이 이름 하나에 평범한 일상을 넘어서는 드라마틱한 삶과 꿈을 향한 끝없는 여정이 담겨 있다. 전북 김제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그녀의 이야기는 사랑과 배신,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을 거치며 부산세탁소의 주인공으로 성장한다. 이 책은 주인공의 단순한 성장 기록을 넘어,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용기를 전달한다.


-페스트북 편집부


1.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 셀러

2. 지친 마음을 위로해줄 인생 소설

  • 인생의 깨달음에 관한 스토리

3. 흔들리는 여성들을 위한 공감과 성장의 기록

  • 자신의 길을 찾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용기를 주는 소설

저자 김정순은

1963년 부산에서 2남 2녀 중 셋째로 태어나 늘 장난을 좋아하고 문학을 꿈꾸는 소녀였다. 하지만 남다른 과학자의 꿈에 빠져 ‘국어교육과’ 대신 ‘화학교육과’로 진학을 하게 되어 36년간 과학교사로 근무했지만, 늘 마음 한 구석에 글을 쓰고 싶은 꿈을 간직한 채 살아왔다. 드디어 퇴직하여 ‘시간’이라는 고귀한 선물을 받게 된 나는 30대부터 긁적이던 다이어리와 이면지를 찾아 그토록 원하던 글을 쓰게 되어 ‘부산세탁소’라는 작품에 첫 발을 내딛는 행운을 갖게 되었다. 아침에 일어나 출근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글을 쓰는 요즘이 그동안 살아온 나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나날이다. ‘부산세탁소’ 이후 나에게 어떤 글감이 또 찾아올지 나 또한 궁금하고 몹시 설렌다. 그 동안 ‘60에 만난 미소국’, ‘61에 만난 이스라엘과 요르단’이란 여행기와 ‘모태솔로 정딸기’란 단편소설, ‘런던에서는 보랏빛 쟈켓을 입어야 해요’란 시집을 출간했다.

• 작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n0124/

‘커리어우먼이 뭐 별건가? 배우도 커리어우먼이 아닌가? 자기 직업에서 전문성을 갖추면 그게 다 커리어우먼이지. 그리고 내가 심장이 떨리는, 진심으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 그것이 성공한 인생 아닌가? 나는 지금이 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하다.’

‘부산 세탁소 : 꿈을 찾은 온일덕’

영풍문고 베스트셀러 매대 진열

진주문고 지역작가 매대와 북콘서트

언론 보도 자료

김정순신작 ‘부산세탁소’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페스트북이 펴낸 김정순 작가의 소설 ‘부산 세탁소: 꿈을 찾은 온일덕’이 교보문고 POD 부문의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김정순 작가의 ‘부산 세탁소: 꿈을 찾은 온일덕’이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책은 주인공 온일덕이 운영하는 부산 세탁소를 중심으로 그녀의 삶의 변화와 자기발견의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작가는 이 소설에서 내적 갈등을 극복하고 진정한 자아를 발견하는 온일덕의 여정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저자 김정순은 부산 출신으로, 36년간 과학 교사로 재직했다. 퇴직 후 단편소설 ‘모태솔로 정딸기’, 시집 ‘런던에서는 보랏빛 쟈켓을 입어야 해요’를 출간했다. 김정순 작가는 “흔들리는 이들을 위로하려 책을 썼다. ‘부산 세탁소’를 읽으며 삶의 주체성을 되찾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이 책을 ‘한 여성의 꿈을 향한 끝없는 여정이 담긴 감동적인 성장소설’이라고 평가했다.

독자들은 서점 리뷰를 통해 ‘오랜만에 깊이 몰입하게 되는 소설이었다’, ‘부산 세탁소의 온일덕과 그녀의 가족 이야기가 현대적인 문제를 직시하면서도 따뜻한 감동을 전달한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부산 세탁소: 꿈을 찾은 온일덕’은 주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입할 수 있다. 작가와 작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김정순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다음 뉴스

교보문고 독자 반응

부산 세탁소 : 꿈을 찾은 온일덕

sr******* ★★★★★
초반부터 깊이 빠져들어 순식간에 다 읽었습니다. 우리나라 근대 시절부터 최근까지의 시간 흐름인 배경도 참 좋았구요, 여자 주인공이 중심이지만 그 가족의 이야기도 담겨있어 그 당시의 사상이나 정서도 잘 느낄 수 있었어요. 추천합니다.

le**********| ★★★★★
온일덕에 여정에 이렇게 감명받게 될 줄이야. 따뜻하게 잘 읽었습니다.

al*****| ★★★★★
간결한 문체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들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엮어 한층 더 속도감 있게 내용이 전개되어 한번 손에 잡으면 쉽사리 손에서 내려놓을 수가 없다. 60년대 유교적인 가정 문화를 간접 체험할 수도 있고 주인공 온일덕의 독립적인 삶의 모습은 오늘날 MZ세대를 연상하기도 한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병이나 불의의 사고를 잃었을 때는 나도 모르게 눈물이 왈칵 쏟아지고 마지막 작가의 말은 내나이 스물 하나에 돌아가신 아버지를 소환하게 해 가슴이 먹먹해졌다… 파란만장한 삶을 살면서도 꿈을 찾아 낸 주인공 온일덕의 생애를 통해 내 삶을 한 번 뒤돌아 본다.

ke*****| ★★★★★
다른 일들로 바쁜중 조금씩 아껴가며 읽는 책!
다음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까 궁금해서 읽던 책을 덮어두기가 쉽지 않아요.ㅎ
그래도 더 오래 행복해지고 싶어 조금씩 나누어 행복을 즐기고 싶네요. 더 많은 분들이 즐겁게 읽었으면 좋겠어요.~
저의 책읽기 행복을 나누고자 다 읽고나면 친구에게 투척해주고 떠나야겠어요.^^
작가님의 재미있는 이야기 보따리를 더 많은 책들로 만나기를 기대해봅니다.^^

hi*********| ★★★★★
시작부터 흥미로워요~
바빠서 아직 다 못읽었지만 재밌을꺼같아요^^


작가에게 전하고 싶은 말

뒤로 가기

메시지가 발송되었음

경고
경고
경고
경고입니다.


멋진 이 작가님처럼 되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