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북 추천 경영 교양서
“창업가라면 꼭 한번은 읽어야 하는 책”
-인터넷 서점 독자
페스트북 추천
경영 교양서
“창업가라면 꼭 한번은 읽어야 하는 책”
-인터넷 서점 독자
페스트북 추천 경영 교양서
“창업가라면 꼭 한번은 읽어야 하는 책”
-인터넷 서점 독자
페스트북 추천
경영 교양서
“창업가라면 꼭 한번은 읽어야 하는 책”
-인터넷 서점 독자
스타트업 창업 삐딱해야 성공한다: 누구도 말해주지 않은 실전 창업 스토리
“똘끼” 있는 창업자들을 주목하라! 자타공인 창업전문가 지상철 교수의 스타트업 비법서 삐딱하게 생각하고, 치열하게 해결하라! “준비부터 실행까지, 실전과 이론이 녹아든 한 편의 흥미진진한 다큐멘터리” – 페스트북 편집부
직장인의 상당수는 창업을 희망하지만 현실에서는 여러 벽에 부딪혀 이러한 목표가 좌절되곤 한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게 가장 크지 않을까? 이 책은 20명의 생생한 창업 스토리를 시작으로 어떻게 하면 가장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을 이끌어갈 수 있을지 친절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저자는 싸이월드의 초기멤버 출신으로, 실전 창업 경험도 풍부하다. 이후 고려대 세종창업센터장으로 변신하여 창업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다. 2023년에는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이 과정에서 얻은 창업 전문가의 인사이트는 무엇일까? 일상의 불편함을 당연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삐딱함과, 좌절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며 나아가는 실행력이다. 이론에 그치고 마는 경영서가 아닌 살아있는 사례를 통해 내 사업에 날개를 달고 싶다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가이드북이다.
잊지 말자, 창업은 실행, 또 실행이라는 걸.
실전과 이론이 녹아든
한 편의 흥미진진한 다큐멘터리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조언
이론에만 그치는 경영서가 아닌
사업에 날개를 달아줄 가이드북
저자 소개
지상철 교수
지상철 교수는 S-oil ㈜에서 10년간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창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웠다. 이후 ㈜싸이월드 초기멤버로 IT 창업을 간접 경험하고, ㈜포엠데이터를 설립하여 14년간 무선인터넷 사업을 운영했다. 부천대와 성신여대에서 창업 관련 교수로 활동하였고, 현재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창업 강의를 하며 세종창업지원센터 센터장으로 활동 중이다. 2022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창업의 성공 요소로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는 끈기와 열정을 강조한다.
이유정 교수
이유정 교수는 13년 차 B2B 사업가로 고려대학교에서 창업 관련 강의와 함께 정부창업지원 프로그램 평가, 교육, 멘토링 등을 하고 있다. 미국국제마케팅 자격증(AMA PCM), 창업 지도사, 창업 컨설턴트, SNS마케팅 자격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창업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가들과 동행하고 있다. 창업은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실행하고 개선하면서 성장으로 가는 과정이다. 창업은 창업자의 철학이 있어야 성공한다는 가치관을 갖고, 창업자들에게 가치가 있는 정체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언론 보도 자료
페스트북은 지상철 교수와 이유정 교수의 도서 ‘스타트업 창업 삐딱해야 성공한다’ 출간을 기념하여 북토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8월 22일 오후 7시 영풍문고 종로본점에서 열린다.
‘스타트업 창업 삐딱해야 성공한다’는 창업의 성공과 실패를 다루며, 창업자들이 흔히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다양한 성공 사례를 제공한다. 지상철 교수의 오랜 창업 지원 경험과 이유정 작가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가 결합되어 창업의 실질적인 해결책이 탄생했다.
지상철 교수는 오랜 기간 창업자들을 지원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그는 싸이월드 초기 멤버로서의 경험과 다양한 창업 사례들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유정 교수는 창업자들의 이야기를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독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전한다.
책을 펴낸 페스트북 편집부는 “‘스타트업 창업 삐딱해야 성공한다’는 평범한 창업 마인드가 아닌 창의적이고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강조한다. 또한 성공적인 창업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창업과 경영 전반에 걸쳐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이라고 덧붙였다.
지상철 교수는 “처음에는 책을 낼 생각이 없었지만, 창업자들의 성공과 실패를 보면서 이 책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창업자들이 용기를 얻길 바란다”고 북토크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인터넷 서점의 독자 리뷰에는 “이 책은 창업 초기의 어려움을 겪는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는 메시지가 남겨지기도 했다.
‘스타트업 창업 삐딱해야 성공한다’는 주요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출간 기념 북토크 행사는 8월 22일 오후 7시 영풍문고 종각 종로본점에서 열릴 예정이며, 작품 홈페이지 이유정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