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트북 추천 도서 선정
“나이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주는 책”
-페스트북 일동
페스트북 추천 도서 선정
“나이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주는 책”
-페스트북 일동
페스트북 추천 도서 선정
“나이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주는 책”
-페스트북 일동
페스트북 추천 도서 선정
“나이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주는 책”
-페스트북 일동
특별한 도전을 결심하게 된 늦깎이 대학생의 진솔한 이야기
더이상 흔들릴 것도, 아쉬울 것도 없을 때 나는 아이비리그로 떠났다. 검사 출신 변호사 이홍훈 작가가 들려주는 본격 인생 2막 ‘유학 에세이!’
“남은 인생의 3분의 1은 저를 위해 살겠습니다.”
20년의 검사 생활, 대형 로펌의 파트너 변호사. 누구보다 안정적이고 보장된 길 위에서 누군가는 의외의 선택을 내린다. 어느 위치에서건 그런 이에게는 항상 마음속으로 응원을 보내게 된다. 정해지지 않은 길을 걷는 사람에게서만 느껴지는 아우라가 있기 때문이다.
이홍훈 작가는 인생이 가장 단단하게 무르익었을 때 다시 흔들리기로 다짐했다. 그것도 지구 반 바퀴를 돌아야만 갈 수 있는 먼 타지에서. 중년의 늦깎이 유학이라는 점도 신선하지만, 아이비리그라는 세계적인 학업의 요람에서 보고 듣고 배운 모든 것이 생생하게 전해진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삶의 새로운 페이지 앞에서 망설이고 고민하는 모든 이에게, 유학생활에 관한 살아있는 정보를 얻고 싶어하는 독자에게 기꺼이 추천할 수 있는 책이다.
특별한 사람이 도전하는 게 아니다. 도전하는 사람이 특별해지는 것이다. 그렇게 기분 좋게 등을 툭 밀어주는 작품이다.
영풍문고 코엑스 및 종로점 매대 진열 모습
페스트북 올해의 추천 도서 선정
컬럼비아대학에서의 학문과
이야기가 생생히 담긴
특별한 유학 에세이
과감히 인생 2막을 펼쳐낸
이홍훈 작가의 진솔한 경험담
저자 소개
저자 이홍훈은
이홍훈 작가는 한양대학교 법학과 졸업 후 1986년 부산지검에서 검사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20년간 검사직에서 활약하던 그는 2005년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장검사를 마지막으로 검찰을 떠난다. 그 후 대형 로펌의 파트너 변호사로서 4년간 활동하며 법조인으로서의 커리어를 이어갔다.
어느 날 문득 돈만을 위해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회의감을 느낀 그는 변호사 생활을 청산하고 미국 유학을 시작한다. 처음에는 단순히 영어를 배우고 재충전하기 위해 Tompkins Cortland Community College에 입학했으나, 학문에 대한 열정이 커져 준학사 학위 취득 후 컬럼비아대학교에 편입했다.
졸업 후 현재 미국 뉴저지에 거주하며 집필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언론 보도 자료
이홍훈 작가의 ‘흔들릴 것도, 아쉬울 것도 없을 때 떠나라’ 페스트북 추천 에세이로 선정
이홍훈 작가의 ‘흔들릴 것도, 아쉬울 것도 없을 때 떠나라: 컬럼비아 대학에서 늦은 공부하기’가 페스트북 추천 에세이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20년 동안의 검사 생활을 그만두고 50대의 나이에 아이비리그 컬럼비아 대학에 입학하게 된 이홍훈 작가의 유학 에세이다. 검사직을 마치고 늦은 대학 생활에 도전하게 된 계기와 과정, 그리고 대학에서 실제로 학습한 내용들이 상세하게 담겨 있다.
이홍훈 작가는 돈이나 명예를 쫓는 삶은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학문을 통해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고자 뉴욕으로 떠났다. 특히 저자는 컬럼비아 대학에서 강의를 수강하며 작성한 페이퍼들을 본문에 공개했는데, 역사학을 중점으로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함께 수록하여 독자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관점을 제공한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이홍훈 작가의 경험담은 나이와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준다”며 추천 도서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이홍훈 작가는 ‘이 책이 자기 자신을 위해서 살아보고 싶은 사람,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 그리고 진정한 학문의 즐거움을 놓친 사람에게 도전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흔들릴 것도, 아쉬울 것도 없을 때 떠나라’는 전국 주요 온라인 서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영풍문고 종로점 특별 매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작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홍훈 작가의 공식 웹사이트인 ‘이홍훈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다음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