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인기 강사가 전하는 인문학 수업!
‘나를 깨우는 인문학 수업’은 우리 삶에 던지는 응원과 지지의 메시지이다. 우리 삶은 수많은 사건 사고와 마주한다. 중요한 것은 우리 외부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해석하는 나의 마음 안에 있다.


- 교보문고 인문 부문 베스트셀러!
- EBS 인기강사가 전하는 인문학 수업!
- 필사코너 수록 등 탄탄한 편집!
송기택 작가는?
前 미림여자 고등학교 교사
前 대원 외국어고등학교 교사
現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 교사
EBS 사회탐구 영역 대표 강사
대학수학능력 시험, 평가원 모의고사 해설, 검토 위원
수능 특강, 수능완성, 수능 개념 집필 및 검토 위원
EBS 전국 입시 설명회 대표 강사
기업체 및 학교 인문학 강연 다수 진행
퍼스널 이미지 트레이닝 강사 수료
[저서] ‘인간을 말하다.’(형설 출판사) 등 다수

책 속의 한 문장

주어진 환경, 가족, 직장 동료와 이상한 상사, 비합리적인 모순덩어리의 부조리한 현실들은 작은 힘밖에 없는 내가 일순간 한꺼번에 바꿀 수는 없다. 대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것들에 집중하면 된다. 나에게 주어진 것들을 인식하고 해석하는 방법, 그를 통해 정리된 내 마음과 앞으로 취할 태도와 자세 등은 이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이다. 나는 살면서 이것에 대한 구분을 명확히 해왔다. 바뀔 수 없는 주어진 것들은 빠르게 인정하고, 긍정의 체념을 통해 시원하게 받아들였다. 이후 내가 통제할 수 있는 나 자신의 영역에 집중하여 나의 성격과 삶의 태도를 만들어 왔다.
자기 결정과 자기 혁명_괴테
그러나, 근대 유럽 철학에 찬물을 끼얹어 버린 흄(D.Hume)은 과감하게 도덕 행위에서 이성의 힘이 있는 자리에 ‘감정’을 둔다. 대 전환이었다. 그 옛날 동양에서 맹자가 측은지심(惻隱之心)을 언급한 것처럼 우리가 도덕적인 행위를 하는 것은 감정이 동해서 그렇다는 의견이다. 가끔 이성적인 설득과 합리적인 설명보다 사람의 가슴에 감동을 주는 것이 그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것을 우리는 잘 안다. 전통적인 이성주의 시대를 지나 현대 철학에서는 오히려 다양한 철학이 자리를 잡고, 현대 인지심리학, 도덕 심리학, 뇌과학 등의 연구에서 흄의 도덕 감정 이론을 재평가하며 힘을 실어주고 있다.
따뜻함은 인간다움의 기본_흄
에디터 추천사
우리는 왜 인문학을 배워야 할까? 송기택 작가는 말한다. 삶의 가장 중요한 갈림길에서 올바른 선택을 내리기 위해, 모두가 행복한 공동체를 건설하기 위해, 그리고 무엇보다 인간답게 살아가기 위해서라고.
작가는 죽을 고비를 넘기며 다시 인문학책을 펼친다. 그리고 그 안에서 고통스러운 삶을 잘 살아갈 수 있는 지혜의 조각을 찾아 나선다. 때로는 고대 그리스에서, 때로는 고대 중국에서, 때로는 중세 유럽의 철학자에게서 답을 구한다. 풍성한 지식만큼이나 깊은 사색도 듬뿍 담겨 있는 책이다. 하루하루 살아가는 의미를 찾고 싶은 모든 이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작품이다.
언론보도

제목 : 송기택 작가의 ‘나를 깨우는 인문학 수업’ 교보문고 POD 인문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송기택 작가의 ‘나를 깨우는 인문학 수업 : EBS 일타 강사가 전하는 철학적 위로’가 교보문고 POD 인문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송기택 작가는 건강 문제로 죽음의 고비를 넘긴 후 인문학 책을 쓰기 시작했다. ‘나를 깨우는 인문학 수업’은 일상에서 얻은 경험을 깊은 생각과 함께 녹여낸 책이다.
송기택 작가는 미림여자고등학교에서 교육자의 길을 걷기 시작해 EBS 사회탐구 영역 대표 강사, 대학수학능력 시험, 평가원 모의고사 해설, 검토 위원 EBS 전국 입시 설명회 대표 강사, 퍼스널 이미지 트레이닝 강사 등으로 활동했으며, ‘인간을 말하다’ 등 다수의 저서를 출판했다.
책을 펴낸 페스트북 콘텐츠팀은 인문학, 철학이 부재한 사회에 진정한 가치를 이야기하는 책이라 설명하며 고등학교 선생님부터 EBS 일타강사, 인문학 강사까지 교육자의 삶을 살아온 작가의 정수가 담겨있는 인문학 에세이라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베스트셀러 선정 소식을 접한 송기택 작가는 “힘들게 하루를 버티던 시절, 알랭 드 보통과 이어령 선생님의 글이 큰 위로가 됐다. 이 책이 누군가에게 지지와 위로로 닿아 조금이라도 힘이 됐으면 하고 온 마음으로 바란다”며 베스트셀러 선정 소회를 밝혔다.
인터넷 서점에는 고통스러웠을 작가가 철학의 힘을 발판 삼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화이팅’을 보내게 됐고, 마음이 힘들 때, 인간관계가 힘들 때, 세상살이에 지칠 때 꺼내보면 너무 좋을 멋진 책이다라는 독자 리뷰가 남기도 했다.
출처 : 한국강사신문
교보문고 리뷰 반응

ha** ⭐️⭐️⭐️⭐️⭐️
최근 인문학에 관심이 생겨서 읽어보니 좋네요. 힘든 시기 많이 배워 갑니다 감사합니다
yj**** ⭐️⭐️⭐️⭐️⭐️
인생의 길을 잃었을 때 읽어보면 도움이 될 책.
go****⭐️⭐️⭐️⭐️⭐️
죽을 고비를 앞두고 결국은 인문학으로 돌아와 자신만의 비빌 언덕을 찾은 한 작가가 들려주는 이야기. 작가의 깊이와 지혜, 인사이트에 감명을 받으며 보게 된다.
jj****⭐️⭐️⭐️⭐️⭐️
고통스러웠을 작가가 철학의 힘을 발판삼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보면서 저도 모르게 ‘화이팅’을 보내게 됐네요. 마음이 힘들때, 인간관계가 힘들때, 세상살이에 지칠때 꺼내보면 너무 좋을 멋진 책입니다.
서점에서 보기👇

멋진 이 작가님처럼 되는 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