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서예 작품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는 어떤 책인가?

방구석에서 떠나는 서예 전시회! 다양한 장르의 서예 작품과 함께 알아보는 흥미로운 이야기.

일상을 살다 보면 한 번쯤 서예 작품을 마주칠 일이 있다. 그동안 무심하게 그 앞을 지나쳐 왔다면, 그 누구도 속 시원하게 말해주지 않는 흥미로운 옛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이 책에 주목해 보자.

이 책은 서예에 관한 무미건조한 학술서가 아닌 방구석에서도 얼마든지 떠날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자 전시회다. 예서, 초서, 서각,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장르를 섭렵한 성근제 작가의 작품과 그 안에 얽힌 지혜와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서예는 비단 그 안에 얽힌 스토리만이 아니라 작가의 필체와 기개를 엿볼 수 있는 장르의 예술이다.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접근하기 어렵다고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그저 눈앞에 있는 붓글씨와 서각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그리고 그 너머에 있는 우리 조상의 얼을 느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성근제 작가의 작품과 더불어 흥미로운 해설을 곁들어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어렵게만 느껴졌던 서예의 세계에 발을 담글 수 있을 것이다.


1.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에세이 분야 베스트 셀러

2. 서예와 함께 떠나는 방구석에서의 즐거운 여행이자 전시회

  • 어렵고 딱딱한 내용이 아닌 예서, 초서, 서각, 캘리그라피를 아우르는 다양한 작품의 재미

3. 다양한 시각적 자료와 정돈된 책의 즐거움

  • 다양한 작가의 작품을 책을 통해 감상하며 설명까지 들어보는 즐거운 관람의 시간

저자 성근제는?

*호: 梨谷, 素剛
*1948년 경북 상주 출생
*1967년 대구상업고등학교 졸업
*1967년 국민은행 입행
*2004년 공인중개사
*2009년 초대작가(한국예술문화협회)
*2016년 방송통신대학교 중어중문학과 졸업

더 늦기 전에 또 다른 버킷리스트 책 한 권 출간하기 항목을 실행하여 보자고 마음먹었다. 문제는 글 쓰는 재주가 없으니 별수 없이 그간 취미로 해온 서예 작품을 활용하여 작품집 발간을 결심하고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파일을 만들었다. 원래 서예가들은 자기 작품으로 전시회를 여는 것이 통례인데 전시회를 열려면 작품 표구 비용이 만만치 않고 대관료 비용도 벅차서 책(작품집)으로 내기로 하였다.


–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 인고 중

언론 보도 자료

제목 : 성근제 작가의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올라

성근제 작가의 저서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 서예 작품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가 교보문고 POD 부문 9월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 서예 작품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는 다양한 서예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작품집이다. 마치 전시회를 감상하듯 작가가 직접 그린 붓글씨 작품을 음미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이다.
성근제 작가는 ‘서예 작품이라고 하면 보통 어렵게 느끼는 게 사실이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작품에 얽힌 이야기를 경험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책을 펴냈다.’며 집필 의도를 밝혔다.
한편, 페스트북 편집부는 ‘성근제 작가의 작품과 더불어 흥미로운 해설을 곁들어 감상하다 보면 어느새 어렵게만 느껴졌던 서예의 세계에 발을 담글 수 있을 것이다.’며 해당 책을 소개했다.
인터넷 서점의 한 구매 독자는 ‘어렸을 때 서예 학원 한 번이라도 다녀본 분이라면 알 겁니다.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서체를 탐구하고 익히는 게 얼마나 대단한 열정인지.’라는 리뷰를 남기기도 했다.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 서예 작품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는 주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작가의 이어지는 스토리는 백화산인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뉴스

교보문고 독자 반응

저기 저 붓글씨는 무슨 뜻인고 -서예 작품이 들려주는 지혜로운 이야기

si******* ★★★★★
붓글씨를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힐링이에요!
ma******* ★★★★★
어렸을때 서예 학원 한번이라도 다녀본 분이라면 알겁니다.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서체를 탐구하고 익히는게 얼마나 대단한 열정인지.
fl******* ★★★★★
붓글씨의 이야기와 옛것의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멋진 이 작가님처럼 되는 길

주식회사 페스트북 사업자번호 188-87-02712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21-안양동안-2021호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안양판교로 20 | 고객센터 이메일 creative@festbook.co.kr (24시간) |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내 양식 제출을 통해 시작해주세요 | 전화상담은 원고, 출판방향 등에 대해 이메일로 1차 상담 후 필요 시에 진행합니다 |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센터 창구를 이메일로 단일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궁금한 점은 자주 묻는 질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