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상가의 침묵’은 어떤 책인가?

현직 의사의 현장감 넘치는 메디컬 미스터리 단편소설집!

현직 의사가 쓴 현장감 가득한 메디컬 단편소설집이 나왔다. 연세 의대 소아과 교수와 개원의로 활동해 온 원로 의사의 현장감 넘치는 메디컬 미스터리 단편 소설집을 소개한다. 인간의 건강과 질병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의학적 판단과 현실적 상황에서 발생한 모순과 불균형 사이에서 침묵의 가치를 고민하는 <몽상가의 침묵>, 미시세계 세포 단계에서 벌어지는 바이러스의 생물학적 상황과 거시세계 도시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 혼돈에 빠진 시민, 위정자들의 모순된 상황을 묘사한 <아폽토시스>, 전염병 예방을 위해 개발된 백신을 현실 세계에 적용하는 감염학의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의학자들의 노력을 소개하는 다큐멘터리 <오래된 이야기> 등 3편의 의학적 소재를 다룬 단편 소설로 구성되었다.

이 책은 생물학적 관점에서 우리가 당면한 상황과 현실 세계를 정확히 묘사하면서 미스터리 요소를 더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랫동안 전염병 팬데믹을 경험한 독자는 소설을 읽는 동안 묘한 기시감을 느끼게 된다. 의학 발전 과정에서 폭넓게 제기되는 의료윤리의 딜레마, 인류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전염병에 대한 생물학적 이해, 백신이 개발되고 생산 과정을 거쳐 현실 세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과정을 소개하는 이야기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책 소개

이 책은 생물학적 관점에서 우리가 당면한 상황과 현실 세계를 정확히 묘사하면서 미스터리 요소를 더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랫동안 전염병 팬데믹을 경험한 독자는 소설을 읽는 동안 묘한 기시감을 느끼게 된다. 의학 발전 과정에서 폭넓게 제기되는 의료윤리의 딜레마, 인류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전염병에 대한 생물학적 이해, 백신이 개발되고 생산 과정을 거쳐 현실 세계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과정을 소개하는 이야기들이 눈앞에 펼쳐진다.


1.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소설분야 베스트 셀러

2. 현직 의사의 메디컬 미스테리 단편집

  • 상세한 설명과 묘사와 함께 전개되는 갖가지 미스테리 단편집

3. 의료현장에서 보고 듣고 생각한 것을 녹여낸 책소설

  • 생물학적 관점에서 우리가 당면한 상황과 현실 세계를 정확히 묘사하면서도 전개되는 미스터리 요소

저자 손영모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본교에서 소아과 교수로 재직하였음. 소아 감염학을 전공하였으며 1994년과 2004년 국민보건 발전과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국민포장을 수여받음. 다수의 관련 논문과 ‘아가야 어디가 아프니’ ‘소아 백과사전’을 집필하였음. 현재 소아과 개원의로 활동 중.

“약효 판정의 오류 가능성에 대한 지적을 암묵적으로 인정하지만 그것이 공개적으로 수면 위로 떠오르는 것을 의료계 원로들이 바라지 않고 있네, 신약의 약효 심사 과정에서 미숙하고 졸속으로 판단된 내용이 부각된다면 허가가 속단으로 진행된 과정에 대한 문제로 이어질 걸세, 이로 인해 의료계의 명성과 권위가 실추되는 상황을 원로들이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자네도 이해할 수 있지 않은가?” 문제 삼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에서 문제의 가능성을 지적하는 소수 의견으로 인해 다수의 세속적 명성과 권위가 손상될 상황을 용납할 수 없다는 주장이었다. 그들에게는 미래의 가능성을 위한 소수의 이성적 판단 보다는 관련된 다수의 과거를 지켜야 한다는 현실적 명분이 필요했다.
– 몽상가의 침묵 중

언론 보도 자료

제목 : 손영모 작가의 ‘몽상가의 침묵’ 교보문고 POD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손영모 작가의 ‘몽상가의 침묵’이 9월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몽상가의 침묵은 현직 의사가 쓴 메디컬 단편 소설집으로, 의학 소재를 다룬 세 편의 단편 소설로 구성됐다. ‘몽상가의 침묵’은 의학적 판단과 현실 간 모순, ‘아폽토시스’는 바이러스와 그에 따른 사회적 혼란을 묘사했다. ‘오래된 이야기’는 백신 개발과 의학자들의 노력을 중심으로 한 다큐멘터리 소설이다.

저자 손영모는 연세대 의대 소아과 교수이자 개원의로 활동해온 원로 의사다. 소아감염학을 전공했으며 1994년, 2004년 국민보건 발전과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군민표장을 받았다. 다수의 관련 논문과 ‘아가야 어디가 아프니’. ‘소아 백과사전’을 집필했으며 현재 소아과 개원의로 활동하고 있다.

책을 편집한 페스트북 마형민 편집자은 “지난 수년간 인류는 신종 독감, 사스, 메르스, 코로나 19판데믹 등 새로운 바이러스 전염병이 인류를 위협하는 상황을 경험했다”며 “손영모 작가는 자신의 의학적 지식을 한껏 살려 현실을 날카롭게 해부한다. 세 편의 단편 소설에 담긴 전문성과 진실성이 독자들에게 온전히 와 닿아 큰 감동을 준 것 같다”고 베스트 셀러 선정 소회를 밝혔다.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소식을 접한 손영모 작가는 “소아과 개원의로 활동하면서 마주한 코로나 판데믹은 우리의 삶과 사회를 크게 바꿨다”며 “의료현장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 생각한 것들을 소설에 녹여내고자 노력했다.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베스트 셀러에 오르다니 감회가 새롭다. 모든 독자에게 감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터넷 서점의 한 독자는 묵묵히 재난을 이겨내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읽었다며, 코로나19 사태 때 종횡무진 노력했던 의료진을 생각하며 추천하는 책이라는 리뷰를 남기기도 했다.

몽상가의 침묵은 주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작가의 계속되는 스토리는 에올리안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출처 경인뷰

교보문고 독자 반응

몽상가의 침묵

le******* ★★★★★
너무나도 상세한 설명과 트릭, 그 속에 숨겨진 미스테리까지! 손을 뗄 수 없는 책이였습니다!
lk******* ★★★★★
확실히 현직에 계셔서 그런지 현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해요~



멋진 이 작가님처럼 되는 길

주식회사 페스트북 사업자번호 188-87-02712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21-안양동안-2021호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안양판교로 20 | 고객센터 이메일 creative@festbook.co.kr (24시간) |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내 양식 제출을 통해 시작해주세요 | 전화상담은 원고, 출판방향 등에 대해 이메일로 1차 상담 후 필요 시에 진행합니다 |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센터 창구를 이메일로 단일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궁금한 점은 자주 묻는 질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