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말해주지 않았던 베트남의 속내를 가감없이 드러내다!

이 책은 베트남에서 10년 간 거주한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유쾌하고 발랄한 에세이다. 책 속에는 베트남의 일상적인 모습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으며, 작가 시각에서 보는 베트남 문화와 사람들의 생각, 그리고 그들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이 담겨있다.

오토바이로 가득 찬 거리를 지나가는 경험, 베트남인들이 ‘야근’과 ‘칼퇴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결혼식이나 피로연장에서의 파티 분위기 등 현지에서 살아보지 않으면 체험할 수 없는 생생한 이야기들이 담겼다. 작가의 경험과 감성이 가득 담겨 독자는 이 책을 통해 베트남의 일상을 좀 더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에서는 저자가 베트남에서 10년간 거주하며 경험한 것들을 유쾌하고 솔직하게 풀어낸다. 단순히 베트남은 ‘오토바이가 많은 나라’ 정도로 인식하는 독자의 편견을 깨고 베트남 사람들의 직장 문화 결혼식/피로연 문화 명절 분위기 등을 얘기하며 베트남 사람들도 우리와 다를 것 없는 존재임을 느끼게 한다. 나아가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큰 흥미를 자아낸다. 책 중간 중간에 들어있는 카툰은 책 읽는 재미를 더하며 몽선생이 전하는 흥미로운 베트남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책의 매력에 빠져들게 될 것이다.


1.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베스트 셀러

2. 베트남에서 10년간 거주한 작가의 실제 생활기

  • 외국인 작가 시각에서 보는 베트남 문화와 사람들의 생각, 그리고 그들의 일상 이야기

3. 여행을 간 듯 간접적으로 깊게 체험해보는 베트남의 직장 문화, 결혼식/피로연 문화

  • 단순한 여행기가 아닌 작가의 그들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일상이 담긴 에세이

저자 박지훈은?

건축가(Ph.D)이자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2007년부터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근무를 시작했다. 정림건축 소속으로 현지법인을 일궈왔으며 반랑대학교(VLU)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베트남 생활에세이 ‘몽선생의 서공잡기’, 소설인 ‘크룩스 크리스티(Crux Christi)’, 베트남 도시개발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베트남, 체제전환국가에서의 도시개발’의 저자이다. 베트남에서는 이 책의 베트남어판인 ‘Park Tiên Sinh Sống Giữa Sài Gòn’이 출간되어 있다.
교민지인 씬짜오베트남의 칼럼니스트이며 한국인 커뮤니티인 아름다운 공동체와 베트남 청년들을 후원하는 물빛청년그룹, 행복의 집을 섬기고 있다.

블로그 ‘은사공방’: https://blog.naver.com/damasian

사이공에서 생활하려면 거리 이름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거리에 관한 지식이 늘어나면 단지 지리만 잘 알게 되는 것이 아니라 부수적인 효과가 있다. 베트남의 역사적 사건과 항쟁 영웅들의 이름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베트남에서 일을 시작하는 분들께 드리는 조언이 있다. 오토바이를 타 보라는 것이 그것이다. 오토바이를 운전함으로써 베트남 사람과 눈높이를 맞출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길도 쉽게 익힐 수 있고 더불어 베트남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을 갖게 된다.

–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 중

언론 보도 자료

제목 : 박지훈 작가의 에세이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가 교보문고 POD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라.

박지훈 작가의 에세이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가 교보문고 POD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박지훈 작가는 건축가(Ph.D)이자 작가, 일러스트레이터이다. 2007년부터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리드해 왔다. 베트남 생활 에세이 ‘몽선생의 서공잡기’, 소설인 ‘크룩스 크리스티(Crux Christi)’, 베트남 도시개발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베트남, 체제전환국가에서의 도시개발’을 쓰기도 했다. 베트남에서는 이 책의 베트남어판인 ‘Park Tiên Sinh Sống Giữa Sài Gòn’이 출간되어 있다.

책을 펴낸 페스트북 콘텐츠팀은 베스트셀러 소식에 ‘이 책은 베트남에서 10년 간 거주한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쓴 유쾌하고 발랄한 에세이다. 작가의 시각에서 보는 베트남 문화와 사람들에 대한 생각, 일상에서 마주하는 여러 상황이 생생하게 담겨있다. 이미 베트남 관련 여러 책을 출판한 작가인 만큼, 믿고 볼 수 있는 에세이라는 점이 독자들에게 좋은 인상으로 다가간 것 같다’고 말하며, ‘여름휴가 시즌 베트남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 이 책을 소개했다.

박지훈 작가는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선정 소식에 ‘오토바이로 가득 찬 거리, 결혼식과 파티 분위기, 베트남 사람들의 사소한 습관까지, 현지에서 살아보지 않으면 체험하기 어려운 것들을 생생하게 담아내고자 노력했다. 최근 우리나라의 베트남 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고 들었다. 이 책이 베트남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베스트셀러 선정 소회를 밝혔다.

인터넷 서점의 독자는 리뷰를 통해 ‘베트남의 실제 일상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베트남 관심 있는 분들이 보면 좋겠네요’ ‘베트남 여행을 앞두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주셔서 좋습니다^^’라고 말했다.‘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작가의 소식은 몽선생닷컴에서 접할 수 있다. 

교보문고 독자 반응

당신이 몰랐던 진짜 베트남 이야기 -몽선생이 전하는 유쾌발랄 베트남 현지 일상 에세이

ha******* ★★★★★
베트남으로 긴 여행을 준비 중인데, 더 베트남에 대해서 알아가네요~^^ 재밌어요
go******* ★★★★★
베트남 여행을 앞두고 유용한 정보를 많이 주셔서 좋습니다^^
hg******* ★★★★★
언젠가는 꼭 가보고싶은 베트남..! 책으로 미리 만난 것 같습니다. 유용해요!



멋진 이 작가님처럼 되는 길

주식회사 페스트북 사업자번호 188-87-02712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2021-안양동안-2021호 | 주소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안양판교로 20 | 고객센터 이메일 creative@festbook.co.kr (24시간) | 상담 신청은 홈페이지 내 양식 제출을 통해 시작해주세요 | 전화상담은 원고, 출판방향 등에 대해 이메일로 1차 상담 후 필요 시에 진행합니다 | 서비스에 집중하기 위해 고객센터 창구를 이메일로 단일화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궁금한 점은 자주 묻는 질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