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 All Creators
특집 기사
BTS 개인출판 교보문고POD 김인식 나홀로 출판 독립출판 동화책 동화책 자비출판 디자인 미국주식 베스트셀러 북마케팅 북토크 상담후기 소량출판 신간 언론보도 영풍문고 원고 자비출판 자주묻는질문 작가인터뷰 작가후기 전영욱 전자책출판 전자책편집 정효준 주문형종이책 추천도서 출간기획서 출판 출판절차 페스트북 편집후기 표지디자인 후기
최신 글
-
moet 작가 ‘주식투자의 원칙’ 교보문고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페스트북이 펴낸 moet 작가의 주식투자 실용서 ‘주식투자의 원칙’이 5일 교보문고 주문형 종이책(POD)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주식투자의 원칙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이 어떻게 하면 외인, 기관, 전업 투자자를 이기고 수익을 볼 수 있는지…
-
장마리아 작가 ‘그저 그런 사랑이야기’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올라
장마리아 작가의 소설집 ‘그저 그런 사랑이야기’가 3월 교보문고 주문형 종이책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그저 그런 사랑 이야기는 ‘너는 죽었다 깨도 하지 못할 사랑 이야기’의 후속작이다. 작가는 사랑을 주제로 각기 다른 네 가지 이야기를…
-
페스트북 표지 디자인 방식 한눈에 보기
안녕하세요, 페스트북 미디어에서 디자인 및 편집을 맡고 있는 신건희 에디터입니다. 책에서 내용만큼이나 중요한 요소가 바로 표지입니다. 책의 내용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독자에게 매력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지점이니까요. 따라서 어떤 표지 디자인을 선택하느냐가 추후 도서…
-
편집장의 하루 – 선물과 결별
페스트북은 다른 출판사와 근본적으로 다른 몇 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작가와 예술가를 돕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저희는 작가와 예술가들이 모인 조직입니다. 그래서 자신을 작가와 예술가로 생각하는 분들과 말할 수 없는 동질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
최진경 작가 자기계발 에세이 ‘오늘도 당신의 성공을 돕습니다’ 교보문고 POD 베스트셀러 올라
페스트북은 최진경(탱크랠리) 작가의 자기계발 에세이 ‘오늘도 당신의 성공을 돕습니다’가 2월 교보문고 POD(주문형 종이책)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늘도 당신의 성공을 돕습니다는 저자가 엄선한 주옥같은 명언을 자기성찰적인 메시지와 함께 풀어낸 책이다. 특히 단순히 성공…
-
박경식 작가의 에세이 ‘사표를 날렸다. 글을 적는다.’ 교보문고 POD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페스트북은 박경식 작가의 ‘사표를 날렸다. 글을 적는다.’가 3월 첫째 주 교보문고 POD 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밝혔다. 사표를 날렸다. 글을 적는다.는 부제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에세이다. 부제는 30년 차 직장인의…
-
Truman K 작가의 ‘치치포’, 교보문고 동화 부문 베스트셀러 등극
Truman K 작가의 ‘치치포’가 교보문고 POD 동화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치치포’는 해맑고 순수한 아이 ‘치치포’가 꽃나무를 수호하는 사명을 가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동화다. Truman K 작가는 ‘치치포’는 순수함과 동심을 가진 아이가 그…
-
출판 문의에 올라온 날 선 문의
페스트북에서는 하루에 수십 건의 출판 문의를 받습니다. 아주 사려 깊고 꼼꼼한 출판 문의가 있는 반면, ‘그래서 얼마예요’와 같은 묻지마식 문의, 신세 한탄이 곁들여진 인생 상담 문의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날 선 문의도…
작가 스토리, 인터뷰
-
출판 문의에 올라온 날 선 문의
페스트북에서는 하루에 수십 건의 출판 문의를 받습니다. 아주 사려 깊고 꼼꼼한 출판 문의가 있는 반면, ‘그래서 얼마예요’와 같은 묻지마식 문의, 신세 한탄이 곁들여진 인생 상담 문의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날 선 문의도 있습니다.…
-
에디터가 직접 들려주는 김인식 작가님 ‘누구나 한 번씩은 실패해요’ 디자인 후기
안녕하세요. 김인식 작가님의 에세이 ‘누구나 한 번씩은 실패해요’ 표지와 내지를 디자인한 신건희 에디터입니다. 의뢰를 받을 때마다 아래와 같은 기준에 따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가님 한분 한분마다 다른 작품이 나오기에 방향성을 잃지 않기 위해서…
에디터 편지
-
편집장의 하루 – 선물과 결별
페스트북은 다른 출판사와 근본적으로 다른 몇 가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작가와 예술가를 돕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저희는 작가와 예술가들이 모인 조직입니다. 그래서 자신을 작가와 예술가로 생각하는 분들과 말할 수 없는 동질감을 나누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 단면은 그런 페스트북의 일상을 잘 보여준다고 생각해서 기록합니다. 선물 깜짝 선물을 받았습니다. 두 권의 시집을 출간하신 박선희 작가님께서 지인을 통해 선물을…
-
출판 문의에 올라온 날 선 문의
페스트북에서는 하루에 수십 건의 출판 문의를 받습니다. 아주 사려 깊고 꼼꼼한 출판 문의가 있는 반면, ‘그래서 얼마예요’와 같은 묻지마식 문의, 신세 한탄이 곁들여진 인생 상담 문의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날 선 문의도 있습니다. 실제 한 문의에 대한 편집장의 실제 답변입니다. Q. 원고의 질을 충분히 심사하는 과정을 거치지도 않고 돈만 주면 무조건 출판을 해주는…
-
작가들의 한 마디 : 페스트북 출판 후기
페스트북은 홍보용 후기를 별도로 요청하지 않습니다. 작가님의 창작물이 작가님의 내면을 드러내듯, 저희도 작가님을 대할 때에 꾸밈없는 모습이 좋거든요. 지금부터 보실 페스트북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는 마케팅용으로 수집한 가짜 후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이메일이나 문자로 주고 받은, 일상적인 이야기 그대로입니다. (최근 1년 안에 안에 있었던 대화만 옮겼습니다) 감격스러운 하루였습니다. 베스트셀러라니 꿈만 같아요 ~^^ 하루종일 자랑질 한다고 바빴습니다.…
-
단도직입! 효과적으로 문의하는 방법
이렇게 문의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얻기까지 2-3차례 이메일을 주고 받습니다. (작가님께서 불필요한 시간을 기다리게 됩니다) “출판에 관심 있습니다. 비용과 절차가 궁금합니다.” “원고가 있습니다. 종이책과 전자책을 출판하고 싶습니다.” “안내 부탁드립니다.” 반면에 이렇게 문의하시면 원하는 정보를 한번에 드리고 작가님께서 바로 진행 여부를 판단하실 수 있어요. “제 블로그 주소는 OO입니다. 이 블로그로 에세이를 출판하고 싶어요. POD 프로패키지로 할…
유용한 출판 정보
-
페스트북의 프로패키지, 이것이 다르다
페스트북의 놀라운 출판 여정,이것이 다르기에 가능했습니다. 작가도 미처 몰랐던 작품의 천재성 발견. 블로그에 올린 시모음에 ‘컬러링’ 콘셉트를.신앙 시집에 ‘필사’ 콘셉트를.동기부여 글모음에 ’30일 루틴’ 콘셉트를. 맞춤형 콘셉트를 분석 제안합니다. 평범한 이야기도 완전히 남다르게. 기획서를 기반으로콘셉트에 어울리는 표지를 한땀한땀 구현합니다 시장이 원하는 디자인,동시에…
-
작가들의 한 마디 : 페스트북 출판 후기
페스트북은 홍보용 후기를 별도로 요청하지 않습니다. 작가님의 창작물이 작가님의 내면을 드러내듯, 저희도 작가님을 대할 때에 꾸밈없는 모습이 좋거든요. 지금부터 보실 페스트북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는 마케팅용으로 수집한 가짜 후기가 아닙니다. 실제로 이메일이나 문자로 주고 받은, 일상적인 이야기 그대로입니다. (최근 1년 안에 안에…
-
나홀로 출판 21 – 출판 후 추가수익 파이프라인 만들기
상상하기에 따라서 도서는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소설을 썼을 경우 ‘안전가옥’등 콘텐츠 제작 사이트에 투고하여 웹툰화/영상화를 노려볼 수도 있으며, 실용서의 경우 대본화 하여 유튜브 영상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출판 후에 확장성을 간과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을 경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렇다면…
-
보호된 글: 나홀로 출판 12 – 상품화 추천 방법과 채널: POD + 전자책
보호 글이라서 요약이 없습니다.
-
나홀로 출판 11 – 상품화 종류 : 종이책이냐 전자책이냐
서문 책 출판에도 종류가 있나? 책을 많이 읽고 글을 자주 쓰는 사람도 막상 ‘책’에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방식으로 퍼블리싱 되는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당연합니다. 심지어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한 저 조차도 에디터로 활동하기 전까지 구체적인 출간의 종류와 방법, 장/단점을 알고 있지…
-
보호된 글: 나홀로 출판 19 – 누구나 할수있는 마케팅 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마케팅, SEO, 서평단, 서점 댓글
보호 글이라서 요약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