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 All Creators
특집 기사
BTS 개인출판 교보문고POD 김인식 나홀로 출판 독립출판 동화책 동화책 자비출판 디자인 미국주식 베스트셀러 북마케팅 북토크 상담후기 소량출판 신간 언론보도 영풍문고 원고 자비출판 자주묻는질문 작가인터뷰 작가후기 전영욱 전자책출판 전자책편집 정효준 주문형종이책 추천도서 출간기획서 출판 출판절차 페스트북 편집후기 표지디자인 후기
최신 글
-
박경식 작가 ‘재주도 좋아. 제주로 은퇴하다니’ 6월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박경식 작가의 ‘재주도 좋아. 제주로 은퇴하다니’가 6월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재주도 좋아. 제주로 은퇴하다니’는 29년간 직장을 다닌 작가가 퇴사 후 제주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다. 책을 펴낸 페스트북은 제주살이는 ‘퇴사’와 늘…
-
전영욱 작가의 ‘어느 외교관의 유럽, 미국, 중남미, 중동 여행과 회상’ 페스트북 7월 추천 도서에 올라
미디어 콘텐츠 기업 페스트북은 전영욱 작가의 에세이 ‘어느 외교관의 유럽, 미국, 중남미, 중동 여행과 회상 – 자연과 사람들,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를 7월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어느 외교관의 유럽, 미국, 중남미, 중동 여행과…
-
페스트북, 김미경 작가의 아트테라피 북 ‘일상의 순간을 그리다’ 5월 추천 도서로 선정
미디어 콘텐츠 기업 페스트북은 김미경 작가의 시집 ‘일상의 순간을 그리다’를 5월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일상의 순간을 그리다’는 반복되는 일상 속 지친 현대인을 위한 컬러링 시집이다. 시는 우리가 놓치고 지나가는 단풍, 낙엽, 돌담,…
-
김민서 작가의 시집 ‘가볍게 살아도 나쁠 건 없더라’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올라
김민서 작가의 시집 ‘가볍게 살아도 나쁠 건 없더라’가 5월 교보문고 POD 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김민서 시인은 전남 광양에 거주하며 여러 사회활동에 앞장서 2019년 광양시장 표창장, 2020년 전라남도회 의장 표창장, 2021년 국회의원 표창장을…
-
페스트북, 아서 캔달 작가의 ‘아기곰 호머의 모험’ 6월 추천도서로 선정
미디어 콘텐츠 기업 페스트북은 아서 캔달 작가의 동화 ‘아기곰 호머의 모험’ (김수암 역)을 6월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아기곰 호머의 모험’은 2019년 봄,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 부근의 산에서 동면하고 깨어난 야생 곰…
-
페스트북, 이호관 작가의 시집 ‘산다’ 5월 추천 도서로 선정
미디어 콘텐츠 기업 페스트북은 이호관 작가의 시집 ‘산다’를 6월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산다’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인도 정부가 실시한 락다운으로 작가는 인도에, 노모는 한국에, 아들은 영국에 살면서 가족 간 생이별을 통해 느낀…
-
박정근 시집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제목 : 박정근 시집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 교보문고 POD 부문 베스트셀러 올라 박정근 작가의 시집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가 5월 교보문고 POD 시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중학교 국어교사인 박정근 작가는 평소 청년들에게…
-
오랫동안 쓴 시, 일기, 사진까지 페스트북이 한 권의 책으로 출판해 드립니다.
원고나 아이디어만 주면 작가만의 디자인으로 전문 디자이너와 에디터들이 작가님에게 가장 적합한 콘셉트와 디자인을 제안드립니다 책은 아무나 내냐구요? 이 작가들의 공통점은? “변신”의 프란츠 카프카의 독특하고 초현실적인 글쓰기 스타일은 당시 주류 독자들에게 쉽게 이해되거나 인정받지…
작가 스토리, 인터뷰
-
출판 문의에 올라온 날 선 문의
페스트북에서는 하루에 수십 건의 출판 문의를 받습니다. 아주 사려 깊고 꼼꼼한 출판 문의가 있는 반면, ‘그래서 얼마예요’와 같은 묻지마식 문의, 신세 한탄이 곁들여진 인생 상담 문의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그리고 때로는 날 선 문의도 있습니다.…
-
에디터가 직접 들려주는 김인식 작가님 ‘누구나 한 번씩은 실패해요’ 디자인 후기
안녕하세요. 김인식 작가님의 에세이 ‘누구나 한 번씩은 실패해요’ 표지와 내지를 디자인한 신건희 에디터입니다. 의뢰를 받을 때마다 아래와 같은 기준에 따라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가님 한분 한분마다 다른 작품이 나오기에 방향성을 잃지 않기 위해서…
에디터 편지
-
에디터 편지 활용법
에디터들의 편지는, 평범한 사람들을 작가로 만드는 과정에서 느낀 에디터들의 진솔한 감정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직접 에디터들이 씁니다. – 에디터들이 창작가들을 인터뷰합니다. – 서평이나 일상에서 느낀 에세이 투고도 받습니다. 정식 칼럼니스트의 길을 걸어 보세요. – 투고 문의는 아래 양식을 활용해주세요 (creative@festbook.co.kr 로 전달됩니다)
유용한 출판 정보
-
보호된 글: 나홀로 출판 10 – 표지 전개도는 어떻게 만드나요?
보호 글이라서 요약이 없습니다.
-
나홀로 출판 14 – 서점에 종이책 등록하기 (주문형종이책 POD)
원고를 종이책 데이터로 만들었다면 이를 서점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글 “한눈에 보는 출판 절차“를 통해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 설명했으니, 이 목차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눈에 보는 출판 절차 위의 절차 중 종이책 유통에 해당하는 과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원고는…
-
나홀로 출판 13 – 서점에 책을 등록할 때에 꼭 필요한 정보 – 간기면 서지정보
출판의 뜻은 “저작물을 일반 공중의 수요를 위하여 복제, 배포하는 것”입니다. 창작가들은 출판을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배포하고 그 대가로 수익을 얻습니다. 그런 거래가 이루어지는 시장이 바로 서점입니다. 서점에 책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더 이상의 정보는 필요 없습니다. 딱 이…
-
보호된 글: 나홀로 출판 9 – 표지 디자인은 어떻게 하나요?
보호 글이라서 요약이 없습니다.
-
나홀로 출판 1 – 기획 의도
원고가 있는 작가라면 누구나 책을 출판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전혀 들지 않습니다. 다만 훌륭한 책을 출판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디자인이나 매력적인 콘셉트 잡기, 그리고 출판 후 마케팅 등입니다. 그런 부분을 도와드리는 것이 페스트북의 존재 이유입니다. 그러나…
-
보호된 글: 나홀로 출판 4 – 알아두면 1% 더 깔끔해지는 내지 편집 꿀팁 모음
보호 글이라서 요약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