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눈사람을 만들려면 작은 눈을 뭉쳐 눈이 쌓인 공원에 눈을 굴립니다. 처음에 뭉친 작은 눈은 굴려도 굴려도 커질 것 같지 않을 정도로 아직은 작아 보입니다. 그러다가 눈의 크기가 수박만큼 커지기 시작하면서 구르면 구를수록 크기가 눈에 띄도록 커집니다. 국어 공부도 그렇습니다.”
대치동에서 20년간 국어 과목을 교육한 강사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전하는 책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 3가지


- 교보문고 시/에세이 부문 베스트셀러
– 교보문고 독자가 인정한 국어교육서적! - 20년 대치동 국어 강사의 노하우
– 학원의 메카에서 20년간 강의한 강사의 따라올 수 없는 노하우로 탄생한 책! - 입시 현장의 생생한 에피소드 수록
– 입시 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와 에피소드를 수록!
저자소개
㈜피앤아이학원 대표와 ㈜라이브러리 스터디센터 대표를 역임했고, 현재까지 강남 대치동의 학원가에서 20년 넘게 국어 강의를 하고 있으며, 강남 종로학원에서는 국어 강의와 함께 수능 분석 위원 및 해설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금까지 저자의 강의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과 재수생, 그리고 대학을 졸업하고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예비 선생님까지 폭넓게 이루어져 왔다. 이런 입시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강남과 서초, 송파, 목동 지역에서 입시 전문가로서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최근 수험생들의 국어 능력을 평가하고 분석하는 LKTD 분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 개개인의 현재 실력에 맞는 효율적인 국어 공부 방법을 지도하고 있다. 이후 학생들은 국어성적이 크게 올랐고, 또한 학생들은 스스로 국어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으며, 이러한 반응과 성과에 힘입어 지금의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실제 사례를 통해 쉽고 현실감 있게 소개하면서, 어려워져 가는 현재의 국어 과목에 대한 이해와 국어 공부에 대한 방법을 문학적으로 약간의 감성을 더해 에세이로 전하고 있다.
이메일 주소 : 33sul@naver.com

‘같은 반 친구가 어떤 책을 읽었고, 어떤 참고서와 문제집을 풀고, 어떤 학원에 다니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우리 아이가 스마트폰을 상대로 이긴다면 아이는 최고의 성적을 얻을 것입니다.’(아이의 경쟁상대는 스마트폰입니다 중에서)
‘우리 아이는 오리 밖에 안 된다는 엄마, 아빠의 고정관념 속에서 아이가 백조가 될 가능성은 적습니다.’ (백조인 아이를 오리인 아이로 키우고 있지는 않은지 중에서)
‘입시라는 경기는 경기장에 나서는 것은 아이 한 명이지만 그 한 명을 위해 많은 스텝이 팀을 이루어 겨룰 수도 있습니다.’(프롤로그 중에서)
언론 보도
제목 : 이재헌 작가 교육 에세이 ‘속도보다는 방향입니다’ 교보문고 POD 베스트셀러 올라
이재헌 작가의 교육 에세이 ‘속도보다는 방향입니다’가 3월 6일 교보문고 POD(주문형 종이책) 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속도보다 방향입니다는 서울 대치동에서 20년간 국어 과목을 교육했던 작가의 강사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아이에게 도움이 될 만한 조언을 전하는 책이다.
이재헌 작가는 “눈앞의 성과를 위한 스킬이 아닌 장기적인 관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교육 에세이를 쓰고 싶었다”며 “어려운 입시 속에서 공감과 위로를 전하면서 부드럽게 쓴 글들이 몰아붙이듯 단호한 말들로 채워진 여타 교육 서적과는 다른 긍정적 반향을 일으킨 것 같다”고 베스트셀러 선정 소감을 밝혔다.
이 책을 펴낸 페스트북 콘텐츠팀은 ‘우리 아이, 믿어주면 백조가 된다’는 작가의 교육관이 학부모를 비롯한 주요 독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 일으킨 것 같고, 좋은 말만 나열한 에세이가 아니라 20여 년 경력을 가진 대치동 강사의 에피소드가 입시 준비에 대한 여러 가지 실용적인 팁을 준다고 책의 장점을 설명했다.
인터넷 서점의 한 독자도 리뷰를 통해 ‘책을 읽고 아이가 성적을 받아올 때마다 그때그때 뒤처지면 어쩌나 전전긍긍했던 저를 반성했습니다. 속도보다 방향이라는 말이 정말 맞네요. 입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여러 실용적인 정보도 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라고 소회를 남겼다.
‘속도보다는 방향입니다 : 대치동 20년 국어전문가가 전하는 국어교육 에세이’는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종이책 또는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출처 – 25뉴스


서점에서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