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처 바로가기

"역동의 근현대사를

단 한권의 소설로!"

대물림 : 대한민국 수난기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하나의 회사로 압축하다.

세종그룹(한국), 대명그룹(중국), 풍신그룹(일본)의 대립을 다룬 소설!

올 가을, 이 책을 읽어야 할 3가지 이유!

1. 광복 77주년 반드시 읽어야 할 소설!

⌜대물림⌟은 수세기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하나의 시대, 한 회사로 압축해 보여줍니다. 쉽게 와닿지 않고 금세 잊히기 쉬운 격동의 근현대사를 단 한권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 믿을 수 있는 작가의 인사이트를 담아낸 소설!

⌜대물림⌟을 쓴 정도석 작가는 일본 와세다대학 문학부를 졸업하고 대우재팬에 입사하여 오랜 대내외 경력을 쌓았다. 외부의 객관적인 시각으로 역사를 반추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근현대 한국사를 풍자와 문학적 요소를 가미해 축소판으로 구현한 작가의 재능은 소설가로서 빛을 발한다.

3. 풍자적 상상력이 담긴 매력적인 인물들!

율곡 이이를 본뜬 ‘이윤곡 실장', 충무공 이순신을 모티브로 한 ‘공장장 이수신’, 김시민 장군을 모티브로 한 ‘김시문 사장’은 풍신그룹의 횡포에 위기를 맞는다. 소설은 조선사에 그치지 않고 일제 침탈과 해방운동, 독립과 한국전쟁, 한강의 기적과 민주화라는 역동의 근현대사까지 다양한 인물의 등장!

세종그룹, 대명그룹, 풍신그룹 소개

1. 대한그룹(구 세종그룹)

2대 회장인 이선조를 중심으로 세종전자 충무공장장 이수신 사장, 이윤곡 실장, 진주의 자동차 공장의 김시문 사장까지 대한민국 굴지의 회사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제조업 중심의 회사이다 보니 대내외 경제제재, 특히 풍신그룹의 공격에 크나큰 위기를 맞는다. 경제제재에 이은 공장 테러와 사장의 암살 등 온갖 위기에 휩싸이게 되는데....

2. 대명그룹

재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그룹이다. 세종그룹에는 원자재를 납품해주는 중요한 고객과 다를바 없는 회사이지만, 야욕으로 가득찬 풍신그룹에게는 무너뜨려야할 큰 산이다. 이후 세종그룹이 북조그룹(북한)과 대한그룹(남한)으로 분리된 이후 북조그룹의 편에 서게 되는데....

3. 풍신그룹

제계 3위로 시작했지만, 맹렬한 기세로 재계 패권을 장악하는 그룹이다. 원자재, 배터리 수출 제한부터 테러리스트, 전문 살인 청부업자의 고용까지, 수길 회장의 야욕은 점점 더 선을 넘어 세종그룹의 목을 조여온다.

언론 소개 자료

정도석 작가 역사 풍자소설 ‘대물림’ 페스트북 추천도서로 선정

미디어콘텐츠기업 페스트북은 정도석 작가의 ⌜대물림⌟을 올가을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

⌜대물림⌟을 추천 도서로 선정한 (주)페스트북 콘텐츠 팀은 ‘⌜대물림⌟은 수 세기에 이르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하나의 시대, 한 회사로 압축해 보여주는 재기 넘치는 소설이다. 잊히기 쉬운 격동의 근현대사를 단 한 권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다.’라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중략)

정도석 작가는 출판사 인터뷰에서 "최근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다룬 영화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역사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대한민국은 많은 고난과 침탈의 역사를 겪어왔다. 그때마다 정의로운 민중, 뛰어난 영웅들의 노력으로 위기를 극복하였지만, 그 역사를 한 번에 조망하기란 벅찬 일이었다. 소설 ⌜대물림⌟을 통해 풍자적 재미를 챙기면서 역사를 조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대물림⌟은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선뉴스 발췌

****14 ⭐️⭐️⭐️⭐️⭐️

2022-09-02 13:26:08.22

한반도의 근현대 역사를 회사에 비유한 작가님의 상상력에 내내 감탄하면서 읽었습니다. 역사공부를 해보려고 해도 시간도 없고 금방 지루해져서 그만두곤 했었는데, 이 책 덕분에 흥미와 정보를 한번에 잡을 수 있었네요. 앞으로도 좋은 작품 기대하겠습니다!

********39 ⭐️⭐️⭐️⭐️⭐️

2022-05-24 15:31:08.696

분량이 있는 소설책인데도 시간가는줄 모르고 읽었습니다.. 실제로 있을 법한 갈등이라 긴장하면서 읽게되네요. 삶의 태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종이책(POD) 소장하러 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