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송연 작가 동시 베스트셀러 여호와는 나의 목자, 내 영혼의 노래

동시 출간, 동시 베스트셀러 등극! 최송연 신앙 에세이, 신앙 시집!

구소련 선교활동 부터 폐암의 시련 까지, 고난의 길을 걸으며 쓴 신앙서적


골라읽는 재미가 있는 신앙도서!


이 책을 추천하는 3가지 이유

  1. 기독교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담백한 신앙 이야기!
    • 오랜 선교생활로 담담하게 쓰인 신앙 이야기 속 깊이를 느껴보세요.
  2. 따로 또 같이 읽으면 좋은 시/에세이 구성!
    • 진솔, 담백한 에세이부터 영성을 가득담은 시집까지 따로 또 같이 읽어도 좋을 구성입니다.
  3. 두권 모두 교보문고에서 인정한 베스트셀러!
    • 동시출간, 에세이 부문, 시 부문 동시 베스트셀러 등극! 교보문고가 인정한 신앙도서

저자소개

최송연

저자는 어린 나이에 미국으로 이주하여 작은 개척교회 담인 목사인 남편의 목회를 도와 교회를 크게 성장시켰다.

그러던 중 구소련이 무너지고 공산정권에 압제당하던 고려인들을 위해 러시아로 선교활동을 떠났다.

온갖 고난을 지나오며 3년의 선교사 활동을 마치고 돌아온 직후에 암의 위험성을 발견하게되었으나, 사탄의 격동함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몸과 마음을 바로잡았다.

현재도 하나님께 인생을 맡기고 성실한 신앙 여정을 걷고 있다. 저서로 시집 <내 영혼의 노래>와 에세이 <여호와는 나의 목자>가 있다.


책속의 한 문장

내 영혼의 노래中

그대여,
오늘 떨어지는 낙엽을
슬퍼하며 울기보다는…,

차라리,
다가올 봄날을 기다리는
화사한 마음 되어
앙상한 팔이나마
위를 향해 힘껏 뻗어보세요,
하늘은 언제나 거기 있답니다.

하늘과 함께 춤추며
서릿발 모진 된서리를 견뎌 낼
준비라도 착실히 하며
그 자리에 굳게 서 있노라면,

잎새 모두 떠나버린 가을이라 하여
그리 외롭지만은 않으리다.

‘가을나무’ 중


물론, 저는 아직도 허파에 혹을 가지고 있지만 이제는 두렵지가 않아요. 그리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사람이 시험이 들었을 때에 그 시험 자체의 두려움보다 사탄의 격동함이 더 큰 두려움으로 다가온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참 믿음의 고백을 고백했을 때, 그때, 사탄은 물러나고 주께서 길을 열어 주신다는 체험 간증입니다.

‘하나님 손에 맡겨진 인생’ 중 


여호와는 나의 목자中


물론, 저는 아직도 허파에 혹을 가지고 있지만 이제는 두렵지가 않아요. 그리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사람이 시험이 들었을 때에 그 시험 자체의 두려움보다 사탄의 격동함이 더 큰 두려움으로 다가온다는 것입니다. 그럴 때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참 믿음의 고백을 고백했을 때, 그때, 사탄은 물러나고 주께서 길을 열어 주신다는 체험 간증입니다.

– ‘하나님 손에 맡겨진 인생’ 중 

교회는 목사님의 것이 아니라 주님의 것이며, 목사님을 비롯한 각 직분을 맡은 자들은 주님의 교회를 맡아서 섬기는 종들일 뿐(청지기 의식)이란 것을 알게되면, 사모는 재직의 일원이 될 수 없다는 것도 알수가 있을 것입니다.

교회의 일일수록, 반드시 성도들 중에서, 적재적소에 적절한 인재를 찾아서 기용하여 일을 맡기되 담임 목사님의 통제하에 행정이 잘 관리되도록 해야합니다.  

– ‘교회재정 이렇게 관리하라’ 중

언론 소개 자료

제목 : 최송연 작가의 에세이 ‘여호와는 나의 목자’, 시집 ‘내 영혼의 노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올라

최송연 작가의 신앙 에세이 ‘여호와는 나의 목자’와 신앙 시집 ‘내 영혼의 노래’가 교보문고 주문형 종이책(POD)부문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두 도서는 함께 출간되어 나란히 베스트셀러가 되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최송연 작가는 어린 나이에 미국에 이민해 남편의 목회를 도왔으며, 구소련에서 어려운 선교활동을 행했다. 에세이에는 진지한 신앙고백과 성지순례, 선교 생활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수록되었으며, 박장대소 할만 한 에피소드까지 포함되어 있다. 시집에서는 시인의 영성을 담은 시가 수록되어 있으며, 독자가 신앙생활을 풍부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직접 따라 쓸 수 있는 필사 공간을 구성에 넣었다.

두 책을 기획한 페스트북 윤재연 팀장은 ‘최송연 작가의 신실한 신앙심과 깊은 종교적 경험이 에세이와 시에 녹아나 동시 베스트셀러 등극이라는 성과를 이루어 낸 것 같다.’고 말하며 ‘에세이는 직접 경험한 것들을 가감없이 생생하게 드러내고 있으며, 시집은 마치 기도하듯 써 내린 시들이 정결하게 마음을 씻어주는 것 같다. 한 신앙인의 에피소드를 통해 생생한 체험과 공감을 하고 싶다면 에세이를, 신앙생활에서 용기를 내고 마음을 다잡고 싶다면 시집을 추천한다.’고 평했다.

소식을 접한 최송연 작가는 ‘20년간 기도하며 행한 선교활동과 신앙생활 속에서도 종종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시와 에세이로 책을 출간하면서 제 경험과 영성을 얼마라도 공유할 수 있다면 하는 바람이었는데, 두 책 모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니 독자와 책을 이어주신 하나님께 그저 감사한 마음’이라며 베스트셀러 등극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셀러 에세이 ‘여호와는 나의 목자’와 시집 ‘내 영혼의 노래’는 온라인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작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보문고 리뷰 반응


여호와는 나의 목자

종이책구매자 2023.02.27 ★★★★★ 추천해요

너무너무 감동적인 책이에요
믿음지키기가 더 어려워지는 세상에서
주님만 바라보시고 주님을 따라가시는
아름답고 은혜로운 여정이 담겨있습니다
긴여운이남는 책입니다
주님과의 친밀함과 동행함에 도전을주는책이될것입니다 추천합니다!!! ^^

내 영혼의 노래

종이책구매자 2023.02.27 ★★★★★ 힐링돼요

주옥같은 글귀들로 너무위로가됩니다
한구절한구절로 찔림이되기도하고
눈물이나기도합니다
아름답고 또 아름다운 주님을 향한 사랑이야기
또 주님의 사랑이야기 같습니다
주님감사합니다
작가님 감사합니다


도서 구매 바로가기 클릭

지금 이 글의 카테고리는 입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