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 주문형 종이책의 경우 교보문고 외 서점등록은 언제 등록되나요
교보문고는 직접 계약을 하여 3-4일 내에 등록이 됩니다. 다만 교보 외 서점인 예스이십사와 알라딘은 시스템이 복잡하고 해당 시트템의 내부 검수 절차가 독특해서 등록, 수정 등 모든 절차에 3-4주가 소요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 출판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홍보 기사는 언제 게재되나요.
출판 이후에 독자들의 반응을 보고 홍보 기사의 방향을 정합니다.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오르면 그 내용을 강조합니다. 판매에 대한 소식이 없다면 ‘OOO작가의 신작 OOO, 페스트북의 추천도서 목록에 올라’라는 주제로 기사를 쓰며 작품과 작가님에 대한 내용을 구성합니다. 따라서 출판 후 약 30일에서 60일 사이에 시장의 반응을 보고 게재하게 됩니다. 저희가 별도로 기사를 작성하여 연락을 드립니다.
- 다른 출판사로 옮기거나 다시 출판할 수 있나요
페스트북은 작가님의 저작권과 창작활동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계약서에 기재된 대로, 작가님께서는 두 달 전에만 말씀해주시면 자유롭게 저작권을 옮겨가실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춰 서점에 등록된 데이터를 삭제해드리며, 미정산 금액도 추후 정산해드립니다.
- 아마존에는 언제 등록되나요
국내 서점에 전자책 등록이 완료되는 시점으로부터 3주일 후에 등록합니다. 아마존 글로벌 사이트의 ‘킨들 스토어’에서 검색됩니다.
- 출판 된 이후에 원고를 수정할 수 있나요
주문형 종이책과 전자책의 장점 중 하나는 출판 된 이후에도 원고를 수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회 수정 및 서점 반영 수수료는 10만 원입니다 (부가세 포함, 현금영수증 처리 가능). 요청해주신 내용은 한 달에 한 번 취합해서 처리합니다. 15일까지 요청주신 내용을 해당 월 말일까지 서점에 반영시키는 절차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본문이나 표지를 업로드하는 절차보다 복잡합니다. 수정한 데이터와 연계된, 보이지 않는 정보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모두 수정한 후 각 서점 담당자와 연락하는 등 내부 리소스의 투입이 꽤 많습니다. 만약 페이지가 크게 변동될 경우엔 주문형 종이책의 책값 가이드라인이 바뀝니다. 이러한 경우, ISBN을 신규로 등록하고 기존 책을 판매중단 후 신규 도서로 신규 등록해야 하는 등 절차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간과 비용이 추가됩니다.
- 출판 된 이후에 광고를 맡길 수 있나요?
네, 이 페이지의 하단 ‘작가를 위한 마케팅 서비스’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